본문 바로가기
건강 도감

이제훈 부산영화제 대신 응급실, 허혈성 대장염이란?

by 노스탑 2023. 10. 2.
반응형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를 맡은 배우 이제훈(39세)이 허혈성 대장염으로 응급 수술을 받는 바람에 불참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로 인해 배우 박은빈이 단독진행을 맡았습니다. 이제훈이 응급 수술을 받은 허혈성 대장염에 대해 알아봅니다.

 

배우-이제훈-허혈성-대장염

 

 

이제훈 부산국제영화제 불참

 

배우 이제훈이 긴급 허혈성 대장염 응급 수술로 인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를 불참하게 되어 아쉬움을 낳고 있습니다. 소속사 컴퍼니온 측은 지난 2일 "이제훈은 지난 1일 늦은 밤 심한 복통을 느껴 병원을 찾았고, 진단 결과 허혈성 대장염이었다. 오늘 새벽까지 응급 수술을 받은 이제훈은 다행히 수술이 잘 마무리되었고, 현재 병원에서 컨디션을 회복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배우 박은빈과 함께 이제훈은 4일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공동 사회를 맡을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찾아온 복통으로 자신에게도 영광스러울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박은빈은 개막식 최초 단독 사회자이자, 최초 영성 단독 사회자가 되었습니다.

 

 

허혈성 대장염의 원인은?

 

허혈성 대장염의 원인은 주로 대장 내막에 혈액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혈관 질환으로 대장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주로  대동맥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거나 차단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 공급이 감소하면서 대장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하는 것에 문제가 생기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허혈성 대장염을 일으키는 혈관 질환으로는 혈관 경화증, 혈전, 혈관 염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해 혈액이 대장으로 충분히 공급되지 않는 상황으로 혈압 감소, 혈액 응고, 혈관 수축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인들에게서 흔한 병으로 알려졌지만 젊은 사람의 경우 심한 변비로 배에 힘을 과하게 주다 보면 발병할 수도 있도 있습니다.  또한 허혈성 대장염은 고령자, 흡연자, 비만한 사람에게서 더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당뇨나 고혈압의 성인병이 있거나, 혈류 장애,  대장 운동 장애, 위장관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배우-이제훈-미소-수술-회복

 

 

허혈성 대장염의 증상은?

 

대장 내막에 혈액 공급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허혈성 대장염의 증상 중 가장 흔한 것은 복통입니다. 복통은 주로 하복부에 나타나며, 특히 식사 후 또는 대변을 배출하는 동안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변비는 대장 운동이 감소하여 대변이 건조하고 배출이 어려워지는 상태를 의미하며, 설사는 대장 운동이 증가하여 대변이 묽고 자주 발생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허혈성 대장염으로 인해 대장 내막이 손상되면 배변 시 피가 섞여나올 수 있습니다. 피가 나온다는 것은 심각한 증상 중 하나로 즉시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의료진과 상담해야 합니다.

 

허혈성 대장염에 의해 식욕 감소 및 영양 흡수 장애가 발생하여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으며, 피로,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가스 증가, 변색된 대변, 장간막염 등의 증상을 동발 할 수도 있습니다.

 

 

허혈성 대장염의 진단과 치료는?

 

허혈성 대장염의 진단은  대장 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 내부를 시각적으로 확인하여 진단하며, 컴퓨터 단층 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등으로 대장의 혈류 상태와 구조를 평가합니다. 

 

허혈성 대장염의  치료는 혈관 질환의 경우 혈압 관리, 혈액 희석재 또는 혈액 응고 방지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하여 통증 완화제, 항염증제, 변비 또는 설사 치료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배우 이제훈과 같이 응급상황일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수술에는 대장 부분 절제, 혈관 재건, 혈액 순환이 개선되도록 하는 내시경적 절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국제행사무대에 오픈 사회를 맡게 되어 기뻣을텐데 하필이면 이때 허혈성 대장염으로 인해 수술까지 받게 되고 행사에도 불참하게 되었으니 이제훈 본인도 참 아쉬움이 클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수술이 잘 끝나 빠르게 회복 중이라고 하니 참 다행스러운데요. 건강관리 잘하시어 멋진 배우로 더욱 승승장구하시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